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스토리/애드센스

구글 퍼블리셔 툴바, Google Publisher Toolbar

오늘은 publisher Toolbar를 소개 하려 합니다. 


Google Publisher Toolsbar은 구굴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이기에, 크롬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은 베타 버전이라, 오류?가 많이 발생하지만, 앞으로 여러가지버그를 수정하게 된다면, 좋은 툴이 되지 안을까 합니다.


특히 애드센스 하시는 블로거라면 더더욱 도움이 되지 안을까? 합니다.


구굴 퍼블리셔(Google Publisher Toolbar)을 사용하시게 되면.


계정 개요 팝업 창을 통해 다음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계정 수익 요약(오늘, 어제, 이번 달, 지난 달)

 • 상위 5개 맞춤 채널(기간 선택 가능)

 • 상위 5개 URL(기간 선택 가능)

 • 총 수익 인사이트 광고 오버레이를 통해 사이트에서 곧바로 다음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한 사용자를 위한 광고 단위 기반 및 기존 애드센스 광고 오버레이 지원

 • 오버레이가 실행되는 도메인에서 DoubleClick For Publishers(DFP) 태그의 오버레이 지원

 • 광고 단위 기반 애드센스 태그 오버레이에 대한 즉각적인 요약 보고

 • 맞춤 고객 채널이 포함된 기존 애드센스 태그에 대한 즉각적인 요약 보고


Google 제공



이처럼 구글의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는 계정 개요, 광고 오버레이, 멀티 계정 로그인 기능을 지원한다.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가지 않고도 크롬상에서 바로 계정의 수입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광고별 세부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 구글 크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툴바이므로 개인정보의 유출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설치가 끝나면 이처럼 즐겨찾기() 버튼 옆에 퍼블리셔 툴바 아이콘이 생기고, 이를 통해 계정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왼쪽의 광고처럼 자신의 광고에 오늘/어제/7일의 수입을 오버레이하여 표시하려면:





아이콘 오른쪽 클릭 - 옵션




광고 오버레이 설정 - 저장


위 사진처럼 블로그 또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 하신 후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자신의 광고를 실수로 클릭하는 것도 방지할 수 있으니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또한 광고에 오버레이가 나타나지 안으면 무효클릭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꼭 오버레이가 나타났는지 확인 하세요.



또 오버레이 설정이 된 상태에서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면,




Google 게시자 툴바 - 광고 세부정보(베타)


이처럼 광고의 타겟URL로 이동하는 것이 아닌 광고 세부정보 창이 팝업된다.

이 페이지에서는 광고의 광고주 URL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차단버튼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 광고차단시 굉장히 편리하다.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갈 수고를 크게 줄여주니, 애드센서에게는 정말 유용한 툴바가 될 것입니다.

아직 베타라 그런지 오류가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어쩔땐 되고, 어쩔땐 안되고.. 정말 답답할 때가 많아요. 

구글 아이디가 여러개일 경우(멀티로그인 상태일 경우), 재부팅시 오버레이 기능의 작동이 안되는 경우도 발생 한답니다.




 

애드데이는 건당 3만원의 엄청난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가입을 하시고 간단히 등업을 하시면 바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애드데이로 돈 맛 좀 보고 계십니다.^^
그리고 들어가셔서 가운데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들도 돈 많이 버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