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스토리

[KOSPI]KR모터스

요즘엔 제가 강아지는 뒤로 하고 주식에 살짝 빠져서 살고 있습니다.

주식을 하면서 한가지 계속 생각 나는 것이 있습니다. 


주식을 하면서 인간이 참 욕심이 많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거슨 왜냐!!

바로 소액으로 할때는 승률도 좋았는데.. 꼭 욕심 부려서 자본금을 늘리면 항상 물리더라고요..


또 5% ~ 10%를 목적으로 하면 왠만큼 잘 먹고 나오는데.. 왠지 모르게 욕심을 내서 장투? 하겠다고 하면.. 항상 물리더라고요..


그럼 제가 지금 물려 있는 주식을 간단히 소계하겠습니다.. 


그거슨 바로!! [KR 모터스] 입니다!!!







KR모터스는 코라오홀딩스의 자회사로 1978년 6월에 설립된 효성기계공업을 모체로 하는 모터사이클 제조 회사이다. 위키백과
창립1978년 6월 5일

라고 합니다..

솔찍히 저는 좀 계흘러서 주식을 살때 회사를 보고 사는게 아니라 그냥 돈 먹겠다 싶으면 돈 넣고 올라라 올라라하며 대기 하고 있습니다.

일단 KR 모터스를 추천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4년간 적자 회사가 주인이 바뀌면서 흑자전환 성공. 
2. 만년 2위 회사가 1위 달성
3. 중국 합작 회사 설립 2단계 패스
4. 그외 
   - 도미노피자에 오토바이 납품 계약 완료

마지막으로 그래프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실력은 아직 없지만 추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7/22 물량이 살짝 터지면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7/25 두번째 물량이 살짝 터졌지만 하락을 보였죠.. 이때 뉴스가 나왔습댜.. Sell on News..
7/26 물량이 거진 반토막 되면서 하락을 하지만 1150을 강하게 지지 받고 있습니다. 반면 1200에서도 눌림을 받고 있습니다.

22일부터 25일간 약 7억원정도의 금액을 1200 이상에 들어온 기관.. 고작 5%먹자고 7억을 넣었을까요? 절대 아니라고 봅니다.

만약 1150 아래로 내려가게 된다면 개인들의 이탈이 심해지고 또한 이후에 추가 개인 투자자들이 더 들어 올 수 있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는 관계로 큰손들은 대략 1150선에서 개인 투자자들에게 겁을 주며 털어내려고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개인 투자자를 털어내고 출발하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으로 좀 더 기다려 보려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