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3번째 대메뉴인 [광고 허용 및 차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심사 센터]
이 메뉴는 신청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메뉴는 새로 나온 광고에 대해 어떻게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곳입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즉시 허용
2. 검토 대기 시간(24시간)동안 본인이 허용 & 차단을 결정 가능 (검토 대기시간은 24시간이며 24시간 후에는 일부 광고가 자동 허용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구글광고는 허용 되며 이것을 좀 더 세심하게 유저가 관리를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렇게 관리를 함으로써 필요하지 않은 광고는 미리 차단이 가능합니다.
[광고주 URL]
여기서는 차단하고 싶은 광고의 URL을 등록하는 곳입니다.
여기에 URL을 등록을 하면 자신의 광고에 나오는 불 필요한 광고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차후 주로 많이 사용하게 될 기능 입니다.
[광고 네트워크]
광고 네트워크를 누르시면 많은 업체 목록들이 뜨는데 이 광고들을 쓸지 말지를 결정하는 부분입니다.
허나, 이부분은 본인이 스스로 하나 하나 눌러 보며, 매출에 끼치는 결과를 분석 하시는 것이기에, 좀 연구 시간이 필요 합니다.
[고급 설정]
관심기반 광고 환경설정
사용자에 맞는 광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탐색했던 사이트 및 이와 관련된 관심분야 및 인구통계 카테고리를 토대로 게재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의 정확성을 올리게 됩니다.!!
(사용자 분석에는 단순 정보만 수집할 뿐 민감한사항(건강,돈,성,개인정보 등등)은 제외됩니다.
그러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나의 쿠키를 이용하기 때문에 컴퓨터의 쿠키를 삭제하거나 다른 컴퓨터에서 하면
구글봇이 정보 수집을 잘 못해서 다른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
이 기능을 써야 방문자에게 더 정확한 광고를 제공하겠죠?^^
아래의 본문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예입니다.
철수의 이야기
정원 가꾸기가 취미인 철수는 정원 손질 관련 웹사이트를 자주 방문합니다. Google 관심기반 광고 기술이 적용되면 철수에게 정원 손질 관련 광고가 더 많이 게재될 것입니다. 그 기본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철수가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동영상을 볼 때 Google은 '쿠키'를 사용하여 철수의 브라우저에 숫자를 저장하여 방문 내역을 기록합니다. 숫자는 114411과 같은 형태입니다.
철수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의 유형이 정원 손질에 관한 것일 경우 Google은 이 숫자(114411)를 관심분야 카테고리에서 '정원 손질 애호가'로 분류합니다. 마찬가지로 사이트 방문에 대한 통합 설문조사 데이터를 통해 철수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의 주 방문자가 남성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쿠키 번호(114411)를 '남성' 인구통계 카테고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쿠키 정보를 바탕으로 Google은 철수가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 속한 웹사이트를 탐색할 때 정원 손질 및 남성과 관련된 광고를 더 많이 게재합니다.
외부 애드서버를 이용한 광고 환경 설정
애드센스에서 지원하는 제휴업체(대부분 리서치 기관)에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되어 있는데 이 광고를 보거나 클릭한 사람의 쿠키들을 수집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쿠키들을 이용하여 더욱 정확한 광고를 사용자에 제공합니다.
위에 관심기반 광고와 비슷한 맥락이지만 사용자 혼자의 쿠키가 아닌 사용자와
비슷한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더욱 정확한 광고를 제공하게 되는것이죠~
하나의 데이타 보다 비슷한 여러 데이타를 분석하면 정확도가 높아지겠죠?^^
고급설정에 있는 이 두개는 허용하셔야 클릭율이 높아집니다.! 절대 차단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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