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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 스토리/애드센스

[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단가에 관한 지식




처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을 때에, 아 한달에 용돈 벌이 정도는 벌수 있겠지?라는 생각이 들었으며, 몇일이 지난 지금 생각은 참.. 세상에 꽁돈이 없구나로 생각이 바뀌였습니다 ^^;;

 

용돈을 벌려면 용돈을 벌 수 있는 사이트를 보유 해야하며, 월급만큼 버실려면, 그마만 큼 퀄리티가 좋은 사이트를 운영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사이트를 소유하셨다 하더라도, 광고 단가에 지식이 없다면, 시간 낭비라고 생각 됩니다.

 


어떤 원리로 단가가 정해지는지! 그리고 어떤게 단가 높은 광고가 있는지를 알아 보겠습니다.


 

 



광고주가 지불한 만큼 수익이 생기는것!

광고마다 광고주가 틀리고 클릭당(CPC), 노출당(CPM) 지불하는 가격이 다릅니다.
구글의 광고 입찰도 일반적인 입찰과 같이 관심 있는 광고주의 경쟁이 일어나며, 그중에서 점수가 가장 높은 광고주의
광고가 페이지에 게재 됩니다. (구글에서 1등의 광고만 게재함으로서 퀄리티를 높입니다.)

이런 과정으로 인해 수익이 좋고 관련성 좋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됩니다.
경쟁이 일어나다 보니 결국 결론은 무엇이겠어요~!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인기 좋은 분야의 광고가 단가가 높다는 얘기겠죠?
구글 광고 나오는거 보면 딱 티가 나잖아요. 딱봐도 럭셔리 한 광고와, 저렴한 광고 알수 있자나요.




광고 입찰(경쟁)을 하는 이유

A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그리고 5명이 A라는 상품을 팔고 있고 광고를 하기 위해 경쟁을 하게 됩고 점수가 가장 높은 광고주가 광고를 획득하게 됩니다.


점수는 품질 평가 점수* 입찰가로 결정이 되는데.. 경쟁이 많아질수록 결국 입찰가도 높아지게 되고 평가 점수(상품의 질 등)가 높은 사람이 광고를 가져가게 됩니다.


그럼 결국 경쟁이 많을수록 가격이 올라가게 되고 상품의 질도 좋아지죠 그리고 결과적으로는 구글,게시자,광고주

모두 윈윈하는 구도가 되는것이죠.

광고주는 정확한 광고를
게시자와 구글은 높은 수익을!!!!

(만약 입찰시에 돈을 부우면 평가점수가 낮아도 광고를 얻을수 있겠지만..돈이 많은 기업이라면 상품부터 제대로 만들겠죠?^^ 그래서 결과적으로 돈이 많아서 상품의 질을 높일수 있고 광고비용도 많이 낼 수 있는 업체가 광고를 먹게 되는것이죠. 좀만 잘 분석해보시면 단가가 높은 광고로 도배를 할 수 있을거에요!!!!)

광고주는 경쟁에서 어떻게 이기는가!

우리의 주 관심은 익단가가 높은 광고를 최대한 노출시켜 수을 얻는것이죠?
그러면 광고주가 어떤식으로 경쟁을 하고 어떻게 이기는지를 알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됩니다.

광고 게재 순위는 
MaxCPC(광고주의 최대 입찰가) x 품질평가점수로 결정이 됩니다.

품질평가점수
- 게시자 사이트 및 유사 사이트에서의 이전 광고실적
- 관련성 (예: 광고주의 광고 및 키워드와 게시자 사이트의 관련성)
- 광고주의 방문 페이지(홈페이지) 품질


품질평가점수가 낮은 사람은 돈으로 커버를 쳐야하는데 어리석은 사람이 아닌 이상 그럴 돈이 있으면 상품의 질을 올리는데 쓰겠죠?

결과적으로는  1등하면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예입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한 광고 입찰에서 클릭당비용으로 각각 2달러와 3달러를 입찰하고 있는 A와 B, 2명의 광고주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광고주 A는 품질평가점수가 12점이고, 광고주 B는 7점입니다. 최대 CPC 입찰가에 품질평가점수를 곱하여 각 광고주의 광고 게재순위를 산정합니다.

광고주 최대 CPC 입찰가 품질평가점수 광고 게재순위 실제 지불 비용
A $2 12 24 21/12 + $0.01 = $1.76
B $3 7 21 최소 입찰가

광고주 A는 광고주 B보다 입찰가는 낮지만 품질평가점수가 높아 광고 게재순위가 더 높습니다. 그러나 광고주 A가 실제 지불할 비용은 차순위 광고주(광고주 B)의 게재순위를 광고주 A의 품질평가점수로 나눈 다음 광고주 국가의 통화 단위로 가장 작은 값을 더한 값이 됩니다. 이 예에서는 광고주가 미국에 거주한다고 가정하여 1센트를 더했습니다.

그 결과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경우 광고주 A는 1.76달러만 지불하며, 이 금액은 다시 정해진 비율에 따라 게시자와 Google에게 배분됩니다.

위에 예를 보면 또 알 수 있는게 1등과 2등의 격차에 따라서도 광고비가 또 달라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1등과 2등의 점수차이가 크면 단가가 떨어지는거고 점수 차이가 작으면 단가가 올라갑니다.

단가를 위한 전략 

우선 마켓의 흐름을 잘 읽으셔야 합니다. 겨울에 수영복 관련 글을 쓰시고, 여름엔 스키에 관한 글을 쓰시면 광고주를 찾기가 힘들지 안을까 합니다.

 

여름엔 여름 흐름과 맞게, 수박, 바다, 낚시, 물놀이 등등 많은 사람들과 공통된 부분을 공략 하시게 되다면, 연관성있는 광고주들도 분명 많이 있을꺼라 생각 됩니다. 광고주의 설정으로 단가가 변하는 이유 정리

1. 광고주의 광고 설정


계절,시간대 등에 따라 비용을 변경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2. 광고주 마다 비용이 다름
경쟁이 심한 분야는 그만큼 질과 수익이 증가하지만 그렇지 못한 분야는 그만큼 질과 수익이 떨어집니다.
 

아래 내용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수익 배분 관련 글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배분이란 무엇입니까?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게재하면 Google은 광고주로부터 받은 광고수익의 68%를 지급해 드립니다. 검색용 애드센스 광고의 경우 Google 광고수익의 51%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급률은 게시자의 지역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적용되며 게시자 간 지급률을 평균내지 않습니다. Google은 기타 다른 애드센스 제품에 대해서는 수익 배분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른 애드센스 제품은 개발 및 지원에 드는 비용이 저마다 다르므로 수익 배분이 일정하지 않습니다.

Google은 자사의 수익 배분 모델이 경쟁력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수익 배분 모델만으로는 혼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이트에서 발생한 총 수익을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에 게재된 Google 광고에서 100달러의 광고비가 발생했다고 가정할 경우 애드센스 광고의 수익 배분 68%에 따라 웹게시자에게는 68달러의 수익이 돌아갑니다. 80%의 수익 배분을 선전하는 광고 네트워크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광고비가 50달러만 발생한다면 결국 웹게시자에게 돌아가는 몫은 40달러에 그치게 됩니다.


 

 ■ PPC (클릭 단가 낮음)

① 자동차 관련(자동차·트럭·오토바이)
② 액세서리
③ 잡화, 아동복(브랜드 아동복)
④ CD·DVD, 동영상 DVD
⑤ 서적·잡지












 ■ PPC (클릭 단가 보통)

① 인터넷
② 비즈니스
③ 의사·변호사
④ 병원
⑤ 부동산
⑥ 주택
⑦ 다운로드 서비스
⑧ 영화
⑨ 음악
⑩ 항공
⑪ 법률·법률상담·법률상담소
⑫ 이사
⑬ 렌트카
⑭ PC
⑮ 가구
○ 티켓
○ 여행
 ■ PPC (클릭 단가 높음)

① 교육
② 스킬 업
③ 취직·구인, 전직 정보, 전직 지원
④ 건강·건강식품
⑤ 의료기기
⑥ 유명 기업·지명도가 높은 회사명











 ■ PPC (클릭 단가 매우높음)

① 론·크레디트·소비자 금융
② 온라인 게임, 온라인 카지노·갬블  
③ 은행·인터넷 은행
④ 증권(유가증권)
⑤ 생명보험, 자동차 보험, 화재보험
⑥ 주식(주식투자) 관련
⑦ 호스팅 서비스(렌탈 서버)
⑧ 인터넷 관련
⑨ 도메인 등록
⑩ 데이터 통신









 

애드데이는 건당 3만원의 엄청난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가입을 하시고 간단히 등업을 하시면 바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애드데이로 돈 맛 좀 보고 계십니다.^^
그리고 들어가셔서 가운데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들도 돈 많이 버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