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스토리/강아지 훈련

강아지가 사료를 거부를 할 때 교정방법

 

대부분 견주가 사료 대신 간식을 자주 주게 되면 강아지가 어느날 부터 사료를 거부하는 행동을 보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에게 캔 푸드 또는 사람이 먹는 음식을 조금 줬을 때 잘 먹는다면, 강아지 건강 문제가 있어서 사료 거부하는 것이 아니라, 강아지가 이 세상엔 사료 빼고 다 맛있다?라는 진리를 깨닫게 된거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일단 그 외, 강아지가 사료를 거부하는 이유를 알아 보겠습니다.

 

 

 


사료 거부 왜 하는거니?

 

간식:

견주가 간식이나 기타 여러 음식을 많이 먹어서 배가 부르기 때문에 사료를 먹지 않습니다.

대부분 가족들이 식사를 할때, 불쌍한 눈으로 식탁을 보게 되죠. 이때 맘이 약해져, 하나 하나 주다 보니.. 어느세 강아지가 배가 불러 사료를 먹을 필요가 없어 진거로 보시면 됩니다.  또한 강아지의 미각은 인간에 비해 둔한 편이지만, 후각이 뛰어나므로 그 맛을 기억합니다. 그 맛을 잊지 못하기에, 계속 조르는 행동을 하게 되는 겁니다. 이러한 이유로 간식은 훈련하는 목적으로 소량만 주시고 , 사료만 먹게 해주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성장:

강아지들은 성장을 하면서 먹는양이 천천히 줄어 듭니다.  어렸을 때에는 성장하기 위해 열심히 먹지만, 성견이 되면 필요한 양만 먹기 때문에, 조금씩 먹는 것이니 걱정 하지 마세요 ^^

 

 

 

건강:

우리 사람도 아프면 입맛이 떨어저 음식을 잘 안먹게 됩니다.  이와 같이 강아지도 몸이 아프거나 환경변화등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음식을 거부하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변의 상태와 구토여부, 기력의 유무, 평소화 다른 행동을 하는지 잘 살펴 보시고, 거기에 따라 합당한 대처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구토나 설사를 하면 금식 시키시면서,(이때 꿀물을 주시면 좋습니다. 구토나 설사를 할 경우, 탈수증세가 나타날 수 있기에 꿀 물을 주세요)

상황을 보시고,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판단이 되시면, 좀더 편안한 환경을 제공 해주세요.  하지만 여기서 어린 강아지라면 병원에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료 종류:

 우리 사람도 같은 음식을 께속 먹으면 물리는 경우가 있는 것 처럼, 강아지들도 너무 하나의 사료를 계속 먹으면 질리는 경우가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다른 브랜드의 사료를 사용하여 먹여 문제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혹 사료를 바꾸실 때는 신뢰성 있고 평판 좋은 사료를 선택하세요. 지난번 티비에서 방송을 하였지만, 강아지 사료 참 더러운 환경에서 만드는 회사도 있습니다. 기름 묻은 발로 밟고 당이는 경우도 있고.. 이거 먹어도 될려나?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더럽더군요.

 


사료급여 훈련
 

예전 동물농장에서 비슷한 사례가 방송 되었었조.

간식을 주면 먹지는 안고, 또 남이 뺏어가면 난리를 치는..

이때 사용 되었던게 일정한 시간안에 간식을 먹지 안으면 가져 가는 것이였습니다.

이때 강아지는 아.. 지금 먹지 못하면 못먹는다는 것을 인지 시켜 주세요.


1.  아침에 사료를 주시고 10분 이내에 먹지 않는다면 물그릇만 남기고 밥그릇은 즉시 치우세요.
2.  다음 끼니 때까지는 절대로 어떤 음식도 주지 마세요.
3.  아이가 먹을 때까지 반복 하시면 됩니다. 만약 너무 오랜 시간 동안 먹지 안는다면, 병원에 가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며칠 정도는 버틸수 있어도, 오래 버티지는 못할 거에요. ㅎㅎ

 

 

 

 

사료가 제작되는 방송을 보고.. 아 이거 먹여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매일 매일 맛있는 북어국 등등 아이가 좋아할 만한 음식을 매일 매일 해주지 못할 거라면, 사료에 익숙해 지게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진짜 아주 간혹 소량의 맛있는 간식을 해주셔도 되지만, 너무 자주 주시면, 강아지도.. 견주도 고생 한답니다.

 

애드데이는 건당 3만원의 엄청난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가입을 하시고 간단히 등업을 하시면 바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애드데이로 돈 맛 좀 보고 계십니다.^^
그리고 들어가셔서 가운데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들도 돈 많이 버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