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스토리/강아지가 건강

강아지 자아 접종 방법 -피하주사

Koriweb 2013. 3. 20. 16:54
반응형

강아지 자아접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를 키우면서 매년 병원에 방문하여 접종하는게 솔찍히 부담을 느끼기에 충분하다고 생각 됩니다.

그렇다고 접종을 안할 수도 없고.. 또 아무러 지식이 없는 상황에서 강아지 자아접종을 시도 한다는게 솔직히 겁도 나더군요.


우선 강아지 자어접종을 하기전에 알아야할 규칙을 정리 하겠습니다.


백신은 제조일로 부터 적어도 4개월 이내의 제품을 사용 하세요. 

또한 구입하실때, 얼음을 꼭 넣어 백신이 변질되지 안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백신이란, 바이러스나 세균을 약독화한 제품이므로 온도에 민감합니다. 






종합백신인 피하주사는 다른 주사방법에 비해 쉽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배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는 것이 좋습니다.

주사위치는 목부위, 어깨,허리부분이 주로 사용 됩니다. 


피하주사 부위 선택





1. 위 사진처럼 목부위나 어깨부위의 피부가 잘 늘어지는 부위를 엄지와 다른 손가락을 이용하여 올립니다.


2.  엄지, 검지, 중지로 피부를 들어올린 다음, 검지있는 쪽에서 엄지와 중지 방향으로 바늘을 수평으로 자입합니다.

 


주사방법

1. 백신구입시 동봉된 주사기를 개봉한 후 주사기안에 약제를 넣을 때 바늘이 오염되지 않도록 특히 주의하세요.    

    븕은약(DHPP)를 주사기로 뽑아서 흰색 고체(L)에 넣을 때 천천히 주입 하세요.


2. 강아지를 옆으로 눕게 한 자세나 기립자세 또는 앉은 자세중 접종하기에 가장 용이한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3. 소독용 알코올을 적신 솜으로 털 하단 피부의 주사예정부위를 문질러 이물질을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단 생독백신을 사용할 때는 알콜소독을 하지 않으며 희석액 또는 백신 자체의 냉기를 없앤 후 주사합니다.


4. 피부를 들어올려 주사바늘을 피하로 넣은 다음 피스톤을 후퇴시켜 보되 피가 스미면 다시 실시하여야 합니다.

5. 피가 스며들지 않으면 들어 올렸던 피부를 잡고 적절한 속도로 약물을 주입합니다. 

   약물 주입시 저항이 있으면 근육층이나 피내층으로 바늘이 들어간 것이므로 바늘을 빼고 재 실시합니다.


6. 주사바늘을 뺀 후에 주사부위를 부드럽게 문질러 약물이 잘 확산되도록 합니다.


7. 주사후에는 반드시 접종일자 등의 접종내역을 기록해 놓는 것이 다음 회차 접종일자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자가접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강아지가 건강할 때(컨디션이 좋을떄) 시도해야 합니다. 또한 접종을 한 후에는 목욕을 하시면 아되고, 목욕뿐 아니라 산책도 하시면 안됩니다. 최소 하루 (24시간) 또는 48시간 집에서 편히 쉬게 해주셔야 합니다.  대부분 편히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마지막으로 백신을 구입하시면 항상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꼭 읽고 사용하시고, 여러 마리의 강아지가 있으실 경우, 주사기는 절대로 재사용 하지 마세요. 한번 쓰고 버리셔야 합니다.


이로써 오늘 강아지 자아 접종 방법에 대해서 배워봤습니다.



 

애드데이는 건당 3만원의 엄청난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가입을 하시고 간단히 등업을 하시면 바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애드데이로 돈 맛 좀 보고 계십니다.^^
그리고 들어가셔서 가운데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들도 돈 많이 버시길 바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