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스토리/강아지 상식

강아지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Koriweb 2013. 2. 25. 20:29
반응형


 

강아지에게 위험한 음식을 소개 하겠습니다.

때론 인간한테 좋은 음식이라 하여, 강아지한테 주면, 강아지의 건강에 도움이 안되는 음식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 블로그에서 강아지에게 주지 말아야할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아보카도가 얼마만큼 건강에 도음이 되는 음식인지는 상관이 없습니다. 강아지 한테는 절대로

네버 네버 에버 주면 안됩니다. 아보카도는 페르신이라는 것이 포함되어 있으며, 인간한테는 별 문제가 없지만, 강아지에게는 독소와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술 또는 알콜 성분>

술 또는 알콜 성분

맥주, 위스키, 와인 또는 알콜 성분이 있는 음식 -- 이 중 강아지에게 도음이 되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술은 간을 손상케 하며, 이와 같이 강아지의 간에도 나쁜 손상을 입히게 됩니다. 하지만 인간과 달리 강아지에게는 소액의 알콜을 섭취하게 한다면, 구토 증상을 보일 수 있을 만큼 위험 합니다. 작은 강아지면 더더욱 위험 하니 절대로 주시면 안됩니다.

 

<양파 그리고 마늘>

 

양파 그리고 마늘

양파와 마늘이 포함된 음식은 어떠한 형태라도 주시면 안됩니다. 위 성분은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 하는 주범입니다. 약간의 소량은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대량으로 섭취할 경우 심각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주시면 안됩니다. 대량으로 먹었을 경우, 구토 증상, 숨을 쉬지 못하는 문제 또는 식욕저하 또는 무뎌지는 증상이 보입니다. 이럴땐 무조건 병원으로 가세요.

 

 

<카페인이 있는 차>

 

카페인이 있는 차, 커피도 안됩니다.

카페인은 강아지의 목숨을 가져 갈 수 있는 무서운 성분입니다. 또한 치료할 수 있는 약이 없다는 것 명심하세요. 카페인을 섭취 후 보이는 증상은 흥분 상태, 숨 차있는 증세, 심장박동이 빨라지는 증세, 출혈 등이 있습니다. 코코아에서도 카페인이 나올 수 있다는거 명심하세요.

 

 

<포도 또는 건포도>

 

포도 또는 건포도

 

포도 또는 건포도는 간혹 강아지 약으로 사용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아직 확실한 증거는 발혀지지는 안았지만, 포도가 강아지의 신장에 무리를 준다는 연구 보고가 있습니다. 또한 간혹 소량의 포도가 강아지를 아프게 할 수 있다는 것도 명심하세요. 포도 와 건포도는 강아지가 먹지 못하는 안전한 곳에 보관 하세요

 

<우유 또는 유사 제품>

 

우유 또는 유사 제품

 

날씨가 더운 여름,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강아지에게도 한번 줄까??라는 생각을 다들 해보셨죠?

답은 주지 마세요 입니다. 우유 또는 우유 성분으로 만든 음식들은 강아지의 소화 기능에 장애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마카다미아

 

강아지들에게 마카다미아는 치명적일 수가 있습니다. 단 6개 마카다미아를 섭취함으로 강아지를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증상은 구토, 무기력, 후반신 마비, 열 등등이 있습니다.

 

<캔디 그리고 껌>

 

캔디 그리고 껌

캔디와 껌에는 자이리톨이 포함 되어 있으며, 강아지가 섭취할 경우 다량 인슐린, 과다 혈액순안과 간에 문제를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증상은 발작 그리고 간이 정상 작동이 안되어 생명에 위험할 수 있으며, 하루 이틀 섭취해도 목숨에 위험을 줄 수 있습니다.

 

<초콜렛>

 

초콜렛

이부분은 설명이 필요 없을거라 생각 합니다. 초콜렛은 그냥 주시지 마시고 바닥에 흘리지도 마세요.

 

 

<스테이크에 남아 있는 뼈 또는 지방>

스테이크에 남아 있는 뼈 또는 Fat

 

사람이 먹고 남은 스테이크 고기 그리고 Fat그리고 뼈들도 금지 입니다. 스테이크에서 나온 Fat은 요리를 했던 안했던 강아지에게 췌장염을 이르킬 수 있으며, 강아지에게 뼈를 주는건 자연스러운 일로 보일 수 있지만, 강아지가 뼈를 잘못 삼켜 소화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될 수도 있는 부분은 그냥 넘어가는 것이 최선의 방법으로 생각이 됩니다.

 

<감, 복숭아 그리고 자두>

 

감, 복숭아, 그리고 자두

 

이 3가지 과일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다름 아닌 씨앗들입니다. 감씨는 강아지의 소장에 염증을 발생 시킬 수 있으며, 소장 통로를 막는 사고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 또는 자두 씨에는 시안화물이 포함되어 있어, 독성이 포함되어 있어, 강아지 또는 사람에게도 피해를 줄 수가 있습니다. 사람은 먹지 말아야 할 것과 먹어도 되는 것을 분간 할 수 있지만, 강아지들으 알지 못하지, 먹지 못하게 하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생 달걀>

 

생 달걀

생 달걀은 2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Salmonella 또는 E.Coli라는 나쁜 박테리아에 중독 될 확률이 있으며, 다른 하나는 달걀에 있는 Enzyme으로 인하여 강아지 몸에 있는 비타민 B를 흡수하는 문제가 발생 합니다. 비타민 B 부족 현상이 나타나면, 피부병 또는 털에 문제가 발생 합니다.

 

 

생살코기 또는 날생선

살코기를 생으로 주거나 생선을 날로 주게되면, 달걀과 같이 나쁜 박테리아에 노출 되기 쉽기 때문에 주시면 안됩니다. 또한 특별히 연어, 송어, 청어 또는 철갑상어 같은 경우 살에 기생충이 살고 있으며, 이것을 섭취할 경우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치료를 받지 못하게 되면 2주 안에 목숨을 잃을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보이는 증상은 구토, 열 입니다. 음식을 줄땐 항상 요리를 하여 기생충을 다 제거한 후 주시는것을 추천 해드립니다

 

<소금, 염분>

 

소금

강아지는 땀샘이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염분이 있는 음식은 절대 주시면 안됩니다.

황태국같은 경우 강아지에게 좋지만 염분으로 인하여 최소 10시간 동안 물에 담가서 염분을 제거한 후 요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설탕 과다 섭취>

 

설탕 과다 섭취

 

인간한테 나타나는 나쁜 증세가 강아지한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빨이 썩거나, 당뇨에 걸리게 됩니다.

 

<이스트 반죽>

 

이스트 반죽

 

이스트 반죽은 먹을땐 모르지만 배속에 들어가면 더 커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아지가 소량으로 먹었다 하더라도 강아지 배속에서 부풀어 올라 위가 팽창해지는 사고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스트 반죽은 숙성이 되면, 알콜 성분이 만들어져, 알콜 중독의 위험에도 노출 될 수가 있습니다.

 

 

<인간이 먹는 약>

 

인간이 먹는 약

 

인간약은 강아지에게 너무 강하여, 오히려 독이 됩니다. 강아지는 강아지 목적으로 만들어진 약으로 먹이세요.

 

 

<부엌 출입 금지>

 

부엌 출입 금지

부엌엔 많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음식이 많이 있다보니 강아지들이 정말 좋아라 하는 곳이고요.

하지만 동시에 강아지에게 나쁜 음식을 섭취할 수 있으며, 또한 주방 도구로 인하여 다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강아지가 부엌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것이 최선의 선택이라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